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식] 속초시 조양동: 청초수물회
    기타지역 2025. 3. 23. 16:00
    반응형

    강릉에서 새해 해맞이를 하고 속초로 달렸다. 시원하게 온천을 즐기고 난 후 아침 식사로 정한 곳은 물회집!!

    속초 1등 물회 아니 전국 1등 물회라는 청초수물회이다.

    네비를 찍고 들어갔는데 건물의 규모에 다들 놀라워했다.. 이 집은 진짜 재벌이다..ㅋㅋ

    2층 식당에서 바라보는 뷰가 예술이다. 청초호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설산 때문인지 시애틀 같기도 하고 솔트레이크시티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다. 근데 소금호수도시는 호수가 없었던 듯..ㅋㅋ

    대한민국 최초 사골육수 물회!!

    속초까지 왔기에 모녀가리비를 가려고 했으나 좀 귀찮기도 하여.. 그냥 오징어순대는 이 집에서 한큐에 해결하기로 결심했다.

    희한하게 주문은 사람이 받고 배달은 로봇이 하는 곳이더라..!! 흠.. 테이블오더도 하시는 게 낫지 않나 싶었는데 여기 오는 분들은 어차피 메뉴가 정해져 있으니 뭐 이게 더 나을지도..ㅎㅎ 엄빠는 로봇이 배달 오는 건 처음이라며 다들 사진 촬영을 하시더라.. ㅋㅋ 그래서 나도 한 컷!!

    오징어순대(14,000원)와 기본 반찬!! 의외로 반찬들이 맛있더라. 시장이 반찬이어서 그러려나.. 

    오징어순대는 담백하니 먹을만하더라. 오징어순대의 소는 약간 고추튀김에 들어있는 녀석들 같은 느낌이었다. 맛이 없지는 않았는데 확실히 누룽지오징어순대가 더 맛있는 것 같다.. 다음에 속초에 온다면 모녀가리비도 도전해 봐야겠다.

    해전물회 2인분 (48,000원)!! 우와 진짜 푸짐하다. 2인분이라 공깃밥과 소면도 딱 2개씩 주시더라.

    너무 다양한 녀석들이 섞여 있더군. 내가 싫어하는 해삼도 여기에 섞여 있어서 어찌어찌 몇 개는 먹기는 했다. 생각보다 짜지 않고 맵지도 않고 괜찮더군. 엄빠 모두 매우 만족하셨다!!

    추운 날씨에 차가운 물회를 먹고 나오니 온천으로 데운 몸이 완전 다 식어버렸다. 하지만 엄마가 바깥에 마련된 대기실에 뜨거운 차가 있다고 하여 방문해 봤고 정말 뜨거운 차가 콸콸 나왔다!!! ㅋㅋㅋ 여기서 따뜻한 둥굴레차를 마시고 외옹치항과 신흥사로 향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