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식] 의정부: 나능이 능이버섯백숙
    경기 2021. 10. 22. 16:00
    반응형

    미사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호 박사차를 얻어 타고 월곡으로 오려다가 여러 여건들이 맞아 그냥 의정부로 가서 크림이도 만나고 호 박사와 저녁을 먹고 헤어지기로 결정하였다. 크림이와의 가벼운 산책을 마치고 향한 곳은 바로 저번에 같이 가려다 가지 못했던 나능이 능이버섯 백숙!! 체인점이긴 한데 호 박사 말로는 자기 동네 지점 음식 맛이 괜찮다나 ㅋㅋ

     

    원래는 오리백숙이 메인이긴한데 최소 3인이 먹어야 하는 양이라고 하여 아쉽지만 우리는 능계탕을 주문하였다.

    능이버섯.... 어마어마한 효능이 있구만.

    앗 그런데 제일 중요한 능이버섯은 중국산이다. 호 박사 말로는 국산 능이는 가격이 어마어마하다고 ㅋㅋ 15,000원으로는 단가가 나오지 않는다고 한다. 

    밑반찬이 나왔다. 의외로 밑반찬들 맛이 슴슴했다. 딱 끌리는 반찬은 없었으나 원래 애호박을 좋아하기도 해서 애호박은 열심히 먹었다. 

    드디어 도착한 능계탕 (15,000원)!!

    야들야들하게 잘 익은 닭의 맛이 훌륭했다. 물론 국물도 좋았다. 감칠맛이 돈다고 해야 하려나?

    바로 이것이 능이!! 중국산을 써서인지 능이버섯도 많이 넣어 주셨다. 이미 능이버섯 본연의 맛은 국물에 다 녹아들어 버린 것 같았지만 씹는 식감이 좋았고 은은히 버섯 향도 있어 괜찮았다.

    아 이건 호 박사가 극찬한 찰밥! 흑설탕이 빠진 약밥 느낌이었는데 묘하게 고소하고 달콤한 것이 밥을 잘 먹지 않는 나에게는 마치 디저트 같은 맛이라 한 그릇 호로록해버렸다.

    호 박사 덕에 편하게 오고 맛있는 식사까지 대접받았다. 다음에는 파티 멤버를 늘려 꼭 오리백숙을 먹어봐야겠다.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